대장암 전이 질문 드려요

. 아버지께서 대장암 판정을 받으셨습니다 다행히 항문쪽에 암이 아니여서 장루는 피할거 같아요. 근데 병원에 가서 진쪽을 보니 대장에 5개의 암이 보인다고 하시네요.. 아직 정확한 종양크기나 전이여부는 모르겠고 내시경과 CT촬영만 했네요 내시경과, CT촬영 결과지에는 상행결장, 회장, 항문 S자결장에 종양이 보인다고 적혀있네요.. 그래서 질문드리고 싶은게 있는데요 이렇게 대장 전체적으로 암이 생겨도 수술이 가능한지요? 수술 부위만 잘라내고, 나머지 대장은 세이브가 가능한지요? 만약 수술이 안된다면 항암이나 방사선 치료를 받아야 하는걸까요..? 그리고 대장암은 수술을 하고 나면 재발률이 어느정도 되나요..? ㅜㅜ 이것저것 너무 걱정이 되네요.

배은준
배은준
저희 어머니도 50대 중반에 대장암 판정 받으셨어요.
수술 잘 마치시고 항암도 잘 끝내고 지금은 건강히 잘 계시답니다.
너무 우울해 하지 마시고, 빨리 치료 잘 마치신 후에는 꼭 식단 조절 잘 하시고 운동도 꾸준히 하시면 될 거예요.
저희 어머니는 수술 후에 먹는 약은 없고 비타민 정도 드십니다. 무얼 먹는것 보다 무얼 안먹는게 중요한게 같아요.
10월 5일
나태후78
나태후78
CT상 전이가 없으면 수술은 가능할거 같아요. 대장은 아마 전절제 하지 않을까요?
10월 5일
정현승
정현승
대장 전신이 암이면 수술이 힘들 수도 있어요. 저희는 수술이 힘들어서 항암 치료로 크기를 줄인 후에 수술로 치료를 했어요. 항암 치료도 잘 받고 수술도 잘 받으시면 꼭 괜찮아지실 거예요.
10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