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4기 완치는 아니지만 저희 아버님이 1년 못산다는거 5년동안 사셨습니다. 물론 항암하고 힘드셨지만, 군인이셔서 그런지 아버지가 의지로 가족들과의 시간을 선물해주신거 같아요. 항상 희망을 잃지 마세요
팔로우 추천
·
© 2024 JimoCreate Inc.
대장암 전이 질문 드려요. 아버지께서 대장암 판정을 받으셨습니다 다행히 항문쪽에 암이 아니여서 장루는 피할거 같아요. 근데 병원에 가서 진쪽을 보니 대장에 5개의 암이 보인다고 하시네요.. 아직 정확한 종양크기나 전이여부는 모르겠고 내시경과 CT촬영만 했네요 내시경과, CT촬영 결과지에는 상행결장, 회장, 항문 S자결장에 종양이 보인다고 적혀있네요.. 그래서 질문드리고 싶은게 있는데요 이렇게 대장 전체적으로 암이 생겨도 수술이 가능한지요? 수술 부위만 잘라내고, 나머지 대장은 세이브가 가능한지요? 만약 수술이 안된다면 항암이나 방사선 치료를 받아야 하는걸까요..? 그리고 대장암은 수술을 하고 나면 재발률이 어느정도 되나요..? ㅜㅜ 이것저것 너무 걱정이 되네요.
가톨릭대학교 의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현재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 소아외과 교수로 재직중이며, 가톨릭대학교 의학교육학과 겸임교수, 임상실습 책임교수 및 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봉직하고 있습니다. 대한정맥경장영양학회, 대한대장항문학회,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에서 각각 이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법원 전문심리위원과 경기도 의사회 대의원 및 이사로 봉직한 경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