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어머니가 방광암 진단을 받고 집근처 병원에서 수술 예약을 잡았습니다.

메이저 병원은 아니고 나름 대학 병원이기는 하지만 , 인터넷 찾아봐도 후기가 별로 없어 불안합니다. ( 방광적출술을 해야 한다는데 대학병원에서 오신 교수님입니다. ) 방광암 수술이 워낙 큰 수수술이고 이후에 치료도 중요한데 현재 상태로 아산병원에서 대기했다 (10월)수술을 받는게 나을지 집 근처 병원에서 하루라도 빨리 수술받고 케어하는게 나을지 어떤게 나을까요

주주혁
주주혁
이병원이냐 저병원이냐의 차이가 아니라, 방광적출이 맞는 방향이냐 아니냐의 부터 알아봐야 할거 같아요. 큰 수술이여서, 아산 의견도 들어봐야 할거 같아요.
8월 31일
심선혁
심선혁
네ㅠㅠ 그럼 아산병원에서도 방광적출술을 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근데 수술이 너무 밀려 있어 빨리 잡은게 10월이네요.
8월 31일
우윤수
우윤수
심선혁아산병원에서는 방광을 살리는 수술도 잘한다고 들었어요. 아산병원에서 방광내시경을 해보시고, 방광을 살리는 수술이 가능하다면 그쪽으로 하는 것도 좋을 것 같고, 방광을 살리는 수술이 불가하다면 분당 서울대도 한번 알아보세요.
8월 31일
올리브
올리브
방광암 재발로 방광적출해야 한다 했는데 항암치료 하면서 식이랑 운동이랑 호흡이랑 생활습관 싹 바꾸고 몇달 뒤 방광적출 안해도 된다 하고 그 후로 완전관해까지 한 분도 계시더라고요, 힘 내셔요~~
9월 9일
22
심선혁
심선혁
감사합니다. ㅜㅜ 희망적인 이야기 듣고 싶었어요.
9월 1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