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세포 독성 항암제를 사용해서 , 구토, 속쓰림 입안헐고, 설사, 말초신경병증 같은게 생길수 있어요.
팔로우 추천
·
© 2024 JimoCreate Inc.
유방암 공부 #2 손발저림..(말초신경병증) 항암치료를 받다 보면 손발이 뜨겁지 않은데 뜨겁다고 느끼거나, 차갑지 않은데 차갑다고 느끼기도 하고 감각이 둔화되거나, 이유 없이 통증을 느끼게 된다. 가장흔한증상은 따끔거리다 -> 저리다, 시리다 -> 손발이 깨지는거 같다. 치료후에도 계속 남아 있는 경우도 있다. 항암제중 백금계 항암제(시스플라틴, 카보플라틴,옥살리플라틴) 사용시 단추를 맬수 있으면, 1,2단계 단추를 맬수 없으면 3단계 => 항암제 교체 고려, 약용량 감소 고려 일상생활에서는 손발을 차지 않게 해주는정도..ㅜㅜ 방법 밖에 없다고 함 혹은 증상이 심하면 약먹는 방법 밖에 증상 초기에 교수님께 꼭 알려야 한다고 함. 증상이 심하면 재활의학과/ 신경과에서 진료 권유.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 대학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현재 서울대학교병원 임상유전체의학과 교수 및 정밀의료센터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소아과학교실 교수, 희귀질환센터장을 역임했습니다. 대한의학유전학회 교육이사, 대한소아신경학회 기획위원장 등 다양한 학회와 기관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국내외에서 희귀 질환 관련 프로그램과 네트워크의 주요 연구자로 참여하고 있습니다.